본문 바로가기

노트북메인보드

노트북 낙뢰 피해로 cpu,메인보드,하드고장 dell vostro p09f

 

 

 

 

입고된 노트북 사연이 많았던 기종 입니다.

dell vostro p09f

한 달 전에 전원고장으로 오셨습니다.

낙뢰 피해로 메인보드가 타 버린 상태

수리를 시도 했지만 고쳐지지가 않았죠 

그리고 시간이 흐르고 

이베이에서 해외 직구로 메인보드를 구매해서 가져 오셨습니다.

 메인보드 교체 작업을 위해

 

 


 

그런데 구매한 메인보드가 문제가 생겼습니다.

액정으로 반응이 없네요

겉으로 보기에는 이상이 없어 보입니다.

전원 버튼을 눌러도 전원이 꺼지지 않더군요

 

점검결과 바이오스 쪽 문제라서

기존 고장 난 메인보드에 있는 바이오스 칩을 분리 후 교체하는 작업을 시행

 

 

 

 

바이오스 칩을 교체 후 전원이 꺼지는 증상은 해결했습니다.

그런데 또 다른 문제가 발생

전원은 꺼지고 켜지고 정상적으로 동작을 하지만

액정으로 부팅 로고가 표시되지 않는 증상은 그대로 였습니다.

점검결과

기존 i5 cpu 고장 난 상태

매장에 i3 cpu 잇어서 교체했더니 바로 델 로고가 뜹니다.

낙뢰 피해로 cpu까지 죽은 듯 합니다.

 

 

 

 

 

cpu까지 교체 후 하드 디스크로 os 부팅을 시도 한 결과 하드 디스크가 인식하지 않네요

하나 해결하고 나면 또 하나가 문제가 생기네요

점검결과 하드 디스크까지 죽은 상태

 

 

 

 

다른 하드 디스크를 장착 후 노트북이 정상적으로 동작을 합니다.

 

 

 

 

DELL VOSTRO P09F

메인보드,CPU.하드 디스크까지 고장난 상태

하나 하나 점검 해 가며 수리를 해 드렸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세양정보 | 심승택 |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물동 1262-7 | 사업자 등록번호 : 502-05-79425 | TEL : 053-783-3991 | Mail : s691210@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수성 제6-99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