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북메인보드

MSI GE 40 노트북 수리 사례 대구 노트북 메인보드 수리

 

 

 

충남에서 노트북 고장으로 택배가 왔습니다.

수리할 노트북은 MSI GE40 입니다.

고장증상은

사용자분께서 메모지에 그래픽 카드 고장이라고 작성하여 보내주셨네요

 

 

 

 

 

 

노트북을 분해 시작 할께요

CPU와 그래픽 칩 열을 밖으로 배출하는 쿨러에 먼지가 가득 끼여 있습니다.

 

 

 

 

 

히트싱크부분에도 먼지들로 막혀있네요

이런 상태로 두면 방열이 안되어서 발열이 엄청났을 듯하네요

 

 

 

 

 

먼지로 인해서 히트싱크가 제 역활을 하지 못하는 상태라면

노트북 사용시 열이 올라가서 문제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깨끗하게 먼지들을 청소를 하고

서멀 그리스를 바른 후 조립을 했습니다.

발열 때문에 그래픽 오동작을 할 수가 있어요

먼지 때문에 고장이 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수리를 마치고 테스트 했습니다.

정상적으로 동작을 하군요

그래픽 칩 문제가 아니였습니다.

 

 

 

 

그래픽 칩 문제로 인텔 내장 그래픽만 사용하신다고 작성하셨군요

입고 당시 확인할 때 장치 관리자에서 그래픽을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해두셨더군요

게임할 때 자꾸 튕기니까 그러셨나 봅니다.

 

 

 

 

 

 

msi ge 40 노트북 수리를 완료하였습니다.

발열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발열 줄이는 방법중에 하나는

 주기적으로 청소를 하는것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세양정보 | 심승택 |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물동 1262-7 | 사업자 등록번호 : 502-05-79425 | TEL : 053-783-3991 | Mail : s691210@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수성 제6-99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