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북메인보드

SENS R540 메인보드 수리 USB기기를 장착 후 전원이 꺼진 후 켜지지 않네요

 

 

 

 

센스 R540 노트북은 산업현장에서 사용했다고 하시네요

특정 USB 기기를 노트북에 연결 후 갑자기 전원이 꺼진후 켜지지 않았습니다.

 

 

 

 

 

노트북 메인보드를 분리 점검

PCH 칩이 죽었고 USB 쪽 듀얼 채널 FET가 죽었더군요

 

 

 

 

PCH 죽은칩을 BGA 장비로 분리하고 교체하는 작업

 

 

 

 

PCH 칩을 교체 후 부팅을 시켜보았습니다.

전원도 켜지고 부팅이 잘 되고 있네요

 

 

 

 

USB 쪽은 듀얼 채널 FET를 교체하기 전 라인으로 이어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노트북 뒷면에 램 두개와 하드 디스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부분은 항상 사진을 찍어 둡니다.

이유는

간혹 램이 바뀌었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

 

 

 

 

 

 

 

노트북 수리를 마쳤습니다.

 

 

 

 

 

 

센스 R540 노트북 메인보드 수리 사례였습니다.

가끔 USB 기기를 장착 후 노트북이 고장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소자를 다 죽이는 경우도 허다해서 수리가 안되는 경우도 가끔 있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세양정보 | 심승택 |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물동 1262-7 | 사업자 등록번호 : 502-05-79425 | TEL : 053-783-3991 | Mail : s691210@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수성 제6-99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